GS리테일은 광화문과 제주 백록담의 선풍적인 인기와 미(味)맥족이 증가하는 트렌드에 힘입어 지역 랜드마크를 모티브로 한 수제 맥주 3탄 경복궁 IPA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경복궁은 GS리테일과 국내 수제 맥주 1세대로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카브루(kabrew)가 협업, 개발했다.
GS리테일은 경복궁 IPA에 국내 수제 맥주의 중심이라는 큰 의미를 부여하고자 조선 시대 정궁이던 ‘경복궁’으로 상품명을 붙였다. 경복궁은 인디아 페일 에일(India Pale Ale, 이하 IPA) 맥주다.
GS리테일과 카브루는 IPA 맥주의 강점인 풍부한 홉의 풍미는 유지하면서 쓴맛은 줄이고 부드러운 목 넘김의 음용이 가능하도록 개발했다.
500ml 대용량 캔으로 선보인 경복궁의 가격은 4500원이다. GS25와 GS수퍼마켓에서 6월 한 달간 3캔을 99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행사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