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이 교통안전교육과 운전면허 민원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웹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새 서비스는 기존 PC를 통해서만 접속 가능했던 주요 민원서비스를 모바일을 통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한 게 특징이다. 특히 대다수 공공기관과 달리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웹 방식을 제공해 접근성을 높였다.
이와 함께 국민이 직접 서비스 구축에 참여하는 국민디자인단 의견을 적극 반영해 휴대폰, 공인인증서, 디지털원패스의 다양한 인증방법을 도입하는 등 고객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서비스 이용자가 모바일로 공단 민원서비스 접속 시 자동으로 모바일 홈페이지로 연결되며, 모바일 인터넷창에 주소(www.safedriving.or.kr)를 직접 입력해 접속도 가능하다.
제공되는 서비스는 교통안전교육(특별교통안전교육, 고령운전자, 어린이통학버스, 긴급자동차) 예약, 운전면허시험(응시 전 교통안전교육, 시험접수), 운전면허발급(적성검사·갱신, 재발급, 시험장 방문예약), 마이페이지(운전면허 벌점조회)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