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는 창립 50주년을 맞아 '야쿠르트 아줌마'의 명칭을 '프레시 매니저(Fresh Manager)'로 변경한다고 7일 밝혔다.
'야쿠르트 아줌마'는 지난 1971년 47명으로 최초 활동을 시작했다. 특유의 친근한 이미지와 성실함으로 1975년 1천 명, 1983년 5천 명, 1998년 1만 명을 넘어서며 국내 대표 방판 조직으로 성장했다.
'프레시 매니저'는 신선함을 뜻하는 '프레시'와 건강을 관리해주는 '매니저'를 합친 표현이다. 이번 명칭 변경을 통해 방문판매 채널의 핵심 경쟁력을 강화하며 신선 서비스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목표다.
프레시 매니저와 함께 사회공헌 활동도 적극 펼칠 계획이다. 지난 1994년 서울 광진구청과 손을 잡고 시작한 ‘홀몸노인 돌봄활동’은 현재 전국 617개 지자체와 연계해 3만여명의 홀몸노인을 돌보는 사업으로 확대됐다.
한국야쿠르트는 명칭 변경을 기념해 고객 응원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하이프레시 홈페이지(http://www.hyfresh.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