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다이렉트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챗봇 상담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챗봇 상담서비스는 다이렉트 시장의 성장과 함께 증가하는 고객문의에 대해 실시간 상담을 제공할 목적으로 개발했다. PC와 모바일에서 KB손해보험 다이렉트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이용할 수 있다.
고객은 채팅상담 초기화면에서 제시하는 4개의 업무 시나리오 메뉴를 통해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를 편리하게 안내 받을 수 있다. 채팅창에 궁금한 사항을 입력하면 IBM왓슨의 인공지능을 통해 원하는 답변을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챗봇의 답변이 부족할 경우 상담사 연결을 통해 전문상담사와 심화상담을 원스톱으로 이어갈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