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는 지난 1월 출시된 렉스턴 스포츠가 내수 4만 대 판매를 돌파하며 역대 스포츠 브랜드 중 출시 첫해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렉스턴 스포츠는 출시 당시 사전계약 4일 만에 2500대를 돌파하고 한 달 만에 누적 계약 1만대를 넘으며 돌풍을 일으켰다. 특히 6월을 시작으로 7, 10, 11월까지 4개월 동안 각 4000대 이상을 판매하고 최대 실적을 차례로 갱신하며 쌍용차 내수 성장에 기여했다.
지난 10월 렉스턴 스포츠는 3만3658대의 누적판매고를 올리며 출시 당시 목표했던 연간 3만대 판매를 가볍게 넘어섰다. 이번에 내수 4만대(12월 20일 기준)를 돌파하며 연간 목표 판매량보다 1만대를 초과 달성하는 새로운 역사를 썼다.
이로써 2002년 무쏘 스포츠를 시작으로 독자적인 시장을 개척해 온 쌍용차 스포츠 브랜드는 렉스턴 스포츠 판매 성장에 힘입어 브랜드 판매 50만대 돌파를 향해 한 발짝 더 다가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