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은 리그오브레전드(LoL) 프로게임단인 락스 타이거즈를 인수해 ‘한화생명 e스포츠(HLE, Hanwha Life Esports)’이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출발한다고 16일 밝혔다.
한화생명은 앞서 지난 1월 락스 타이거즈와 스폰서십을 체결하고 선수단의 활동을 지원해 왔다.
한화생명은 미래의 고객이 될 수 있는 젊은층과의 소통을 위해 LoL 게임단 인수를 결정했다. e스포츠 관람객의 주 연령층은 10~35세(79%)다.
또 LoL을 좋아하는 1억9000만명의 글로벌 팬들이 있어 게임단 운영을 통한 글로벌마케팅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2016년 글로벌 기준 ‘리그오브레전드 월드챔피언십’(롤드컵) 결승전의 경우 최고 동시시청자수가 4300만명을 기록했다. 대회 총 누적시청자는 3억 9600만명에 달하는 등 팬들의 반응도 뜨겁다.
한화생명 e스포츠단은 하반기 ‘2018 LoL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스플릿’부터 본격 활동을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