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롯데GRS와 서비스 제휴를 맺고 기가지니를 이용해 햄버거 주문과 추천 메뉴 조회 등을 할 수 있는 ‘롯데리아 홈서비스’를 26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기가지니 ‘롯데리아 홈서비스’는 롯데리아 햄버거를 말로 주문하고, 홈서비스 추천메뉴 1~10위(톱10)나 신제품 메뉴를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다.
“지니야, 롯데리아 주문해줘”라고 말하면 추천 메뉴를 화면으로 보여주면서, 전화로 연결해주거나 전용 주문번호를 연결된 휴대폰으로 전송해준다.
KT는 서비스 출시를 맞아 2월 말까지 기가지니로 롯데리아 햄버거를 주문하는 고객 전원에게 대표 메뉴인 '핫크리스피', '모짜새우', '클래식치즈' 세 가지 중 하나를 무료 증정한다.
인공지능TV 기가지니는 지난해 1월 출시 당시부터 주변의 중국요리, 야식, 피자 등 배달 가능한 음식점 정보를 화면으로 보여주고 전화로 주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T 관계자는 "기가지니는 TV와 연결해 셋톱박스로 사용할 수 있어 화면을 이용한 시청각 동시 정보 제공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라며 "이같은 차별성을 살려 '말로 하는 쇼핑'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