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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은 올해 400여명의 신규채용과 함께 콜센터 상담원 전원을 정규직으로 전환해 채용한다고 18일 밝혔다.
빗썸은 오는 3월1일자로 콜센터 상담원 230명을 모두 정규직으로 전환한다. 기간제 근로자의 정규직 전환뿐 아니라 파견·용역직의 전환도 함께 추진하고 있다. 이는 제도권 금융사들의 정규직 전환 규모를 웃도는 수준이다.
올해 새로 채용할 400명 가운데 300명은 콜센터 상담원으로, 이들은 본사 직원과 동일한 근무조건과 복지를 제공받는다. 빗썸은 기타 부서에서도 정규직 전환을 단행하며 전 직원의 100% 정규직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 빗썸은 정보기술(IT)과 웹디자인, 핀테크, 마케팅, 홍보, 해외영업, 인사, 금융투자, 법무 등에 걸쳐 총 36개 부서에서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개발과 운영, 인프라, 보안 및 고객자산보호 부문에서 인프라 엔지니어, DBA 엔지니어, IT 보안전문가 등 보안 전문 인력을 대폭 충원해 시스템 장애 방지와 안정적 서비스 제공에 나선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