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상선이 컨테이너 서비스 품질을 나타내는 선박 운항 정시성 부문에서 지난 8월에 이어 10월에도 세계 1위를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덴마크 해운분석기관 '시인텔(SeaIntel)'이 발표한 10월 선박 운항 정시성 분석 결과에 따르면 현대상선은 82.9%의 운항 정시성(얼라이언스 포함)을 기록, 1위에 올랐다. 전달과 비교해 운항 정시성이 6.0%포인트 상승했고, 순위는 세계 5위에서 1위로 뛰었다.
현대상선은 조사 대상 상위 18개 글로벌 선사들의 평균 운항 정시성 74.8%보다 8.1%P 높았다. 특히 협력선사(2M)의 선복을 제외한 현대상선 선박 기준으로는 정시성 84.4%로 세계 최고의 서비스 품질을 입증했다.
또 현대상선의 얼라이언스 멤버인 머스크는 80.3%로 세계 4위, MSC는 80.5%로 3위를 기록하는 등 2M+HMM 멤버사들 모두 상위를 기록했다.
이번 조사결과는 글로벌 주요항로인 미주·구주·대서양·인도·남미 항로의 거점항만에서 정시성을 종합 평가한 수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