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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은 오는 19일부터 미국에서 ‘비비고’의 TV 광고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비비고’ 광고가 글로벌 현지 채널을 통해 광고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 동안 미국 내 한국 기업 광고는 자동차나 전자제품 위주였고, ‘한식’ 브랜드 광고가 미국 전역에 방영되는 것은 최초다.
이번 광고는 PGA 투어 정규 대회 ‘CJ컵(THE CJ CUP @ NINE BRIDGES)’ 기간에 맞춰 미국 NBC 골프채널(GOLF CHANNEL)에 방영된다. 이 방송은 미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 84개국 2억가구에 전파되기 때문에 광고 효과가 클 것으로 보고 있다.
'비비고 광고'는 새로운 것을 시도하고 추구하는 미국의 2035 밀레니얼(Millennials) 세대를 타깃으로 기획됐다. 편리하고 빠르게 먹을 수 있지만 건강함도 챙길 수 있다는 한식의 특장점을 강조했다.
특히 한식은 요리하기 어렵고 익숙하지 않다는 인식을 해소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현지인들이 다양한 장소에서 ‘비비고’ 대표 제품인 만두, 비빔밥, 김스낵 등을 즐기는 모습을 영상에 담았다.
또 ‘SHARE KOREAN FLAVOR(한식을 즐겨라)’라는 광고 문구를 통해 한국의 음식과 식문화를 나누는 즐거움을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