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생활가전을 홍보하기 위해 만든 스토리텔링 영상들이 온라인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LG전자는 지난 6월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에 공개한 'LG 인버터 리니어 냉장고, 채소 오케스트라' 영상이 4개월 만에 조회수 8천500만 회를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동영상은 야채로 악기를 만들어 연주하는 런던 베지터블 오케스트라 단원들을 등장시켜 LG 냉장고가 식재료를 오랫동안 신선하게 보관해 준다는 점을 설명하는 내용을 담았다.
런던 베지터블 오케스트라는 LG 인버터 리니어 냉장고에 1주일간 보관한 채소와 갓 구매한 신선한 채소로 각각 음악을 연주했는데, 두 음악의 음파가 거의 동일하다는 것을 확인했다.
채소를 1주일이나 보관해도 신선함을 유지해주는 LG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의 탁월한 성능 덕분에 굳이 매일 채소를 구입할 필요가 없어진 것이다.
한편 LG전자가 지난해 12월에 선보인 '광파오븐으로 도자기 굽기' 동영상(https://youtu.be/vvgF-HiE_FU)도 월평균 조회수가 꾸준히 550만회를 유지하고 있다. 세계적인 도예가 다니엘 레스가 전통 가마를 이용하지 않고 LG 광파오븐으로 도자기 굽기에 도전하는 모습을 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