벼룩시장을 운영하는 미디어윌이 ‘우리동네 히든스토어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동네의 작은 가게와 관련된 사연을 접수받아 벼룩시장 신문 지면과 온라인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홍보를 지원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소상공인에게 홍보 채널을 제공해 골목상권을 활성화하고자 기획됐다.
응원하고 싶은 작은 가게가 있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다음달 22일까지 미디어윌의 사회공헌 블로그 ‘나눔 이야기’에 작은 가게의 사진과 간단한 사연을 작성해 접수하면 된다. 단 대형 프랜차이즈는 제외된다.
작은 가게를 추천한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 등이 제공된다. 해당 이벤트를 개인 SNS를 통해 공유할 경우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준다.
미디어윌 관계자는 "공모전을 통해 많은 소비자들이 그동안 모르고 지나쳤던 동네의 작은 가게들을 돌아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