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가 피서 인파가 몰리는 해운대와 부산지역을 겨냥해 ‘해운대에 나타난 죠스바’와 ‘해운대에 나타난 죠스아이스’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롯데제과는 포장디자인을 시원하고 낭만적인 피서지 분위기로 설계, 기존 제품의 디자인과 구별되도록 했다.
이들 제품은 해운대를 비롯한 부산 지역에서 7일부터 판매한다. 빙과 제품을 특정 지역과 연계해 마케팅을 전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죠스바는 해변과 상어를 주제로 만든 영화 ‘죠스’를 모티브로 지난 1983년 출시된 제품이다. 출시 초기에 영화 죠스를 패러디 한 텔레비전 광고를 방영해 화제를 낳기도 했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해운대 마케팅이 지역을 뛰어넘어 빙과를 즐기는 소비자들에게 재미와 화제를 불러 일으킬 것으로 기대하며 타지역으로 확대를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