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가 사우디아라비아 판매네트워크를 재정비하고 본격적인 중동시장 강화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이와 관련, 쌍용차는 지난 15일(현지시간) 사우디아라비아 수도 리야드에서 신규대리점 개관 및 제품 론칭 행사를 가졌다.
쌍용차는 글로벌 판매 물량 확대 및 신흥시장 확보를 위해 지난 2014년부터 사우디아라비아 시장 내 판매네트워크 재정비 작업에 착수, 올해 초 압둘라 살레흐 알 바자이 오토모티브와 신규 대리점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티볼리, 티볼리 에어(수출명 XLV), 뉴 스타일 코란도 C(수출명 코란도) 등을 현지시장에 선보였다.
양사는 고객 시승 이벤트, 대형쇼핑몰 차량 전시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함께 쌍용차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앞서 쌍용차는 지난 2월 사우디아라비아 SNAM과 2020년부터 쌍용차의프리미엄 픽업모델 Q200(프로젝트명)을 현지 조립생산하는 내용의 제품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