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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의 포터블 스피커가 갈수록 인기를 끌고 있다.
23일 LG전자에 따르면 LG 포터블 스피커는 올해 국내에서 월별 판매량이 1만 대를 넘었다. 지난해 월평균 판매량보다 약 2.5배 많다.
LG 포터블 스피커는 스마트폰, 노트북 등 IT 기기에 연결해 음악을 듣거나 게임, 캠핑, 자전거 타기 등을 즐기는 20∼30대 소비자들로부터 인기가 높았다.
무드(모델명: PH1)는 190g에 불과한 무게와 깔끔한 디자인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제품은 작년 7월 출시 후 한 달 만에 판매량 4000대를 넘겼다. 올들어 월 판매량이 7000대 이상까지 치솟으며 LG 포터블 스피커 판매량 증가를 이끌고 있다.
캔들(모델명: PH3)은 인테리어로도 손색없는 디자인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 11월 출시 후 월 1천500대 이상 판매되고 있다. 전제적인 디자인은 모서리 부분을 둥글게 처리한 삼각뿔 모양이다. 제품 위쪽에는 촛불을 모티브로 한 LED 조명을 적용해 은은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매장 진열 변화도 판매량 증가에 기여했다. LG전자는 스마트폰, 노트북, 미니빔 TV 등과 함께 포터블 스피커를 진열했다. 소비자들은 주로 이 제품들과 포터블 스피커를 연결해 사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