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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부대우전자는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 광군제(光棍節)에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를 2만대 판매했다고 15일 밝혔다.
광군제인 지난 11일 알리바바 그룹이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티몰(天猫)을 통해 '미니'를 판매한 동부대우전자는 판매 개시 17시간 만에 2만대 완판을 기록했다.
이는 3초에 1대꼴로 팔린 것으로, 지난달 판매량의 3배에 버금가는 매출을 하루 만에 올린 것이다. 2013년 중국시장 진출 이후 광군제 매출에 힘입어 누적판매 10만대를 돌파했다.
‘미니’는 세탁용량 3kg에 두께 29.2cm 초슬림 제품이다. 벽면 설치가 가능해 별도의 공간을 차지하지 않으며, 허리를 굽히지 않고 세탁물을 넣고 꺼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대용량 드럼세탁기 대비 세탁시간은 60%, 물 사용량은 80%, 전기료는 86% 절약할 수 있어 경제성도 뛰어나다.
중국 세탁기 시장 10대 선도상품으로 뽑힌 ‘미니’는 3㎏급 이하 소형세탁기 시장에서 64.6%의 점유율을 기록, 중국 싱글족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중국 국가민정국에 따르면 중국의 1인 가구는 6600만으로 전체 가구의 15%를 차지한다. 2009년 1412억 위안이었던 중국 소형가전 시장 규모는 올해 2554억 위안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