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400명 한번에' 2층 KTX, 2023년 달린다
  • 현대로템·코레일·철도기술硏, R&D 협약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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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로템은 지난 10일 한국철도공사(코레일) 서울 사옥에서 코레일, 한국철도기술연구원, 현대로템 관계자들이 참석해 한국형 2층 고속열차 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MOU를 통해 현대로템은 오는 2017년까지 시속 300㎞ 속도의 시험용 차량 2량을 만들 계획이다.

    현대로템은 시제 차량의 설계·제작 및 유지보수를, 코레일은 시운전, 철도연은 차량의 시험계측 및 주행안전성 해석 등을 맡는다.

    일정대로 개발이 끝나면 차량 제작에는 5년 가량이 걸려 2023년경 상용화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현대로템은 2012년 430km/h급 동력분산식 고속열차 ‘HEMU-430X’을 성공적으로 개발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2층 고속열차 개발에 힘쓸 계획이다.

    2층 고속열차는 단층인 KTX-Ⅰ(931석)보다 50% 이상 늘어난 1404석의 좌석을 배치할 수 있는 등 수송 효율이 뛰어나다.
    현대로템 관계자는 “국산 2층 고속열차 개발로 다양한 고속열차 제품군을 확보해 국내 최초 글로벌 고속열차 시장 진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글쓴날 : [16-11-12 15:07]
    • admin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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