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트업 버드뷰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화장품 정보제공앱 화해(화장품을 해석하다)에서 연재 중인 ‘화해툰’의 누적 조회수가 600만을 넘어섰다고 1일 밝혔다.
화해는 330만명이 사용하고 있는 국내 최대 화장품 정보제공 플랫폼이다. 국내외 출시 되는 화장품 7만 2천여 제품에 관한 250만 성분 데이터 및 150만건에 달하는 리뷰 정보를 분석해 사용자 개별 컨디션에 따라 맞춤형 데이터로 제공한다.
화해는 어려운 화장품 성분이나 뷰티 정보 등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웹툰 형식의 ‘화해툰’을 2014년부터 ‘화해’ 앱과 네이버 포스트 채널을 통해 연재하고 있다.
현재까지 50여편의 ‘화해툰’ 시리즈가 제작됐다. 가장 많은 관심을 모은 것은 ‘마스크팩’ 편으로 , 단일 콘텐츠로 조회수 80만뷰를 기록했다.
화해에 따르면 매월 앱 사용자 95만명 가운데 20만명은 ‘화해툰’을 통해 뷰티 정보를 접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