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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가 뮤지션들을 위한 음악 오픈 마켓을 통해 지원을 확대한다.
네이버 뮤직은 뮤지션리그 창작자들이 직접 음원을 올려 판매하고 이를 정산받도록 하는 ‘뮤지션리그 마켓’ 기능을 선보였다고 11일 밝혔다.
뮤지션리그에 등록된 뮤지션들은 누구나 별도의 조건 없이 자신의 곡과 음원 가격을 올릴 수 있고, 판매된 음원 수익의 80%는 뮤지션들에게 직접 정산된다.
네이버가 각 음반협회에 지급하는 저작권료 등을 합치면 뮤지션들은 최대 96%까지 판매 수익을 전달받을 수 있다.
뮤지션들은 최초 1회의 계좌정보만 입력하면 매월 편리하게 마켓을 활용 가능하다.
네이버 뮤직&컬쳐 유승재 이사는 “뮤지션과 레이블에 보다 쉬운 음원 판매 과정을 제공하고 팬들과 소통하며 음악의 가치를 존중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마켓을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