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은 지난달 21일부터 8일간 중남미 3개국에서 전력 분야 중소기업 9개사와 수출 촉진 로드쇼를 개최해 1,633만 달러(180억원)의 상담실적을 거뒀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로드쇼는 페루 리마, 도미니카공화국 산토도밍고, 과테말라 과테말라시티 등에서 열렸다.
로드쇼는 수출이 유망한 중소기업들과 해당 국가의 현지 바이어, 전력회사 구매자와 직접 수출 협상을 할 수 있는 자리이다.
한전은 이번 로드쇼에 중남미 각국의 에너지 분야 장·차관급 고위인사들과 현지 바이어들을 초청해 한전의 스마트그리드(Smart Grid), 전력저장장치(ESS) 등 전력 신기술의 우수성을 소개했다.
한전은 현재 중소기업 제품의 해외 홍보를 위해 ‘상설 홍보관’을 운영하고, 중소기업과 국제 전력기자재 전시회에 동반 참가하고 있다.
또 수출 유망 창업기업 100개 육성을 목표로 200억원을 투입하는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