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및 동영상 공유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인스타그램(Instagram)이 자사의 활동 광고주 수가 50만명이 넘었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지난 3월 20만명을 돌파한 지 불과 6개월 만이다.
인스타그램의 자체 조사에 따르면, 인스타그램 사용자의 75%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접한 제품과 서비스 관련 웹사이트를 방문하고, 제품 검색과 구매, 지인 추천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광고 서비스 출시 후 이뤄진 관련 활동은 총 10억 건으로, 이런 활동이 오프라인 매장의 매출 상승으로도 이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인스타그램은 자사 광고가 국내에서도 많이 활용되고 있다고 밝혔다. 아디다스 코리아(@originals_kr)는 페이스북마케팅 파트너인 와이즈버드와 협력해 인스타그램의 동영상 광고 및 슬라이드형 광고를 집행했다.
한편 인스타그램이 8월에 선보인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도구(Instagram Business Tools)’에 포함된 비즈니스 프로필의 경우, 서비스 출시 후 두 달만에 150만 개가 생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