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다문화가정을 주인공으로 한 광고 '엄마의 수업' 편이 지난 8일 인도네시아 신문 '미디어 인도네시아'에서 소개됐다고 9일 밝혔다.
지난 1970년 창간한 '미디어 인도네시아'는 인도네시아에서 두번째로 많은 발행부수를 기록하고 있는 신문사다.
'엄마의 수업' 편은 한국인과 결혼한 뒤 한국에서 거주 중인 안나 쿠수마 씨가 언어적, 문화적 차이를 극복하고 행복하게 살게 되기까지의 실제 사연이 담긴 광고다.
이 광고는 지난달 유투브 광고 론칭 이후 현재까지 조회수 900만에 육박하고 있다.
현지 네티즌들은 '안나의 인도네시아 수업 장면을 감명 깊게 봤다', '우리 인도네시아 선생님, 안나 선생님을 볼 수 있어 기쁘다' 등 좋은 반응을 보였다.
LG유플러스 장준영 브랜드전략팀장은 "'엄마의 수업'은 국내 다문화가정을 통해 인도네시아까지 자연스레 입소문이 퍼졌다"며 "현지 네티즌들의 공감 댓글로 이어졌고 언론에 보도되면서 감동이 배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언어·문화적 어려움을 겪는 다문화가정이 안정적으로 한국 사회에 정착할 수 있도록 한국어 교육용 단말 1천 대 등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