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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0도 VR카메라로 촬영한 광고영상을 공중파 TV로도 접할 수 있게 됐다.
KT가 360도 VR 전용 카메라로 촬영한 영상 광고를 공중파 TV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런칭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배우 김지원이 'GiGA IoT 헬스'의 대표 상품인 골프퍼팅·바이크·체지방계 플러스를 사용하는 일상 모습을 VR 전용 카메라로 촬영하여 광고에 전면 활용했다.
360도 VR 카메라로 촬영된 광고는 시선을 자유롭게 움직이며 360도에서 제품을 사용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 스스로 체험하는 느낌을 준다. 이용자들은 유투브 등 360도 VR 영상 재생을 지원하는 디지털 매체에서 더욱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다.
GiGA IoT 헬스는 제품과 KT의 인터넷TV(IPTV)인 올레tv를 연결하여 화면을 통해 마치 게임을 즐기듯 실감나고 재미있게 운동할 수 있는 사물인터넷 서비스다. 집에서 언제든 편리하게 운동할 수 있고, 마치 골프장에 있거나 야외에서 바이크를 타는 것과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화면을 통해 전문 트레이너에게 관리를 받을 수 있고, 운동을 마치면 체지방계 플러스를 통해 체질량도 확인할 수 있어 재미와 효율성을 겸비한 서비스로 평가 받고 있다.
한편 KT의 'GiGA IoT' 서비스는 지난 8일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한 'IoT 이노베이션 어워드2016'에서 '최고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