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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소한 흰우유가 지고 달콤한 가공우유가 뜨고 있다.
편의점 GS25가 가공우유와 흰우유의 연도별 매출 비중을 분석한 결과, 2012년 62.1(가공우유) : 37.9(흰우유)였던 비중이 지난달엔 72.6 : 27.4 까지 벌어졌다.
가공우유의 용량도 커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012년 19%였던 200ml 이하 상품의 비중이 지난달엔 13.1%로 5.9%P 감소한 반면 300ml 이상은 42.6%에서 47.9%로 5.3%P 증가했다.
특히 지난 2014년 선보인 500ml 이상 대용량 가공우유는 2014년 3.6%, 2015년 8.9%, 올해 1월 9.9%로 높아지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한편 GS25는 남양유업과 손잡고 열대 과일 망고와 코코넛이 함유된 가공우유 2종을 출시했다. 각각 435ml로 가격은 1,5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