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뮤직 스트리밍 서비스 밀크(MILK)의 글로벌 다운로드가 3000만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밀크는 2014년 3월 미국 출시 이후 한국, 중국, 호주, 뉴질랜드, 말레이시아 등 6개국에서 서비스 중에 있다.
국내 다운로드는 500만을 넘어섰다. 2014년 9월 출시 후 1년 4개월만이며, 이는 국내 음악 스트리밍 라디오 서비스 중 최단기록이다.
밀크는 별도의 회원 가입이나 로그인 절차 없이 삼성전자의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누구나 음악을 즐길 수 있다.
이용자가 원하는 음악 장르나 스테이션을 선택하면 기존의 라디오 음악 방송처럼 자동으로 음악을 추천해 주기 때문에 일일이 음악을 검색하거나 저장할 필요가 없다.
특히 최신곡뿐만 아니라 음악 전문가가 엄선한 200여 개의 다양한 스테이션을 제공한다.
실제 밀크의 지난해 국내 사용자 이용 현황을 보면, 본인이 선호하는 곡이나 아티스트를 기반으로 하는 추천 음악 청취가 28%, MILK 차트 22%, 발라드 13%, K-POP 7%, 트로트/성인 4%, 동요 3%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이 고르게 청취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밀크는 최신 인기 차트를 넘어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추천하는 라디오 서비스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음악 장르를 청취할 수 있는 스테이션을 제공해 보다 폭넓은 음악 시장을 형성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