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내일20대연구소가 16일 20대 톱브랜드를 선정, 발표했다.
연구소는 먼저 8월 31일부터 9월 4일까지 전국 20대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2015년 구매했던 제품이나 서비스 중 가장 마음에 든 브랜드’를 자율 응답형으로 조사해 32개 품목을 선정했다.
이어 9월 14일부터 18일까지 2,206명을 대상으로 각 품목별 선호도 및 20대 이미지 적합성을 조사했다. 이를 통해 20대 공략에 성공한 1위 브랜드 32종을 선정했다.
연구소는 2012년부터 20대에게 가장 사랑 받는 브랜드를 매년 조사하고 있으며, 올해가 4번째다.
연구소 관계자는 "20대 소비자는 트렌드에 민감하고 시장 전체의 변화를 이끈다는 점에서 이번 조사결과는 유스(Youth) 마케팅에 관심을 가진 모든 기업이 눈여겨 볼만 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