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길 속에 뛰어들어 시민들의 생명을 구하는 소방관들은 우리들의 슈퍼맨이다. 누군가 살기 위해 화재현장을 뛰쳐나올 때, 목숨을 걸고 불구덩이로 뛰어든다. 화재진압만이 아니다. ‘한 번의 출동을 위해 119번 긴장’하며 갖가지 사고현장에서 생명구조 활동을 하고 말벌 출몰, 반려동물 분실 등 크고 작은 긴급 상황에 대처한다.
소방관을 위한 특별 이벤트가 열린다. 온라인 종합여행사 여행박사는 ‘고마운 분들을 위한 리프레쉬여행 1탄’으로 소방관과 가족들을 위한 전액 무료 리프레쉬 해외여행을 준비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여행은 전국의 소방관과 가족이 사연공모로 신청하면 된다. 소방관 30명과 가족 1명 등 총 60명을 선발, 내달 28일부터 2박3일간 일본 북규슈로 떠난다.
여행비 4,000만원 상당은 여행박사 직원들이 월급 1%를 적립한 사회공헌 기금에서 충당한다.
여행박사 사연공모 신청 서식으로 내달 10일까지 이메일(hopetour@tourbaksa.co.kr)로 접수받는다. 당선자 발표는 내달 12일. 자세한 사항은 여행박사(www.tourbaksa.com)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소방대원들에게 감사와 응원을 표시하는 네티즌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소방관 리프레쉬여행 소식을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고 응원 메시지를 남기면 9명을 추첨, 여행박사가 특별 제작한 여행박스를 증정한다. 비행기 목 베개와 슬리퍼, 햇반 등 비상식량, 휴대폰 방수팩, 면세점 할인쿠폰 등 14가지 여행 필수품이 들어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