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투어가 여름 휴가철 아이들과 함께하는 갯벌체험 행사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참가자들은 특별 전동차를 타고 의정부역을 출발, 신길온천역까지 이동한 후 전용버스를 타고 시화방조제를 지나 대부도 종현 어촌체험마을에 도착한다. 신길온천까지 이동하는 중 전동차 내에서 마술과 풍선 이벤트도 열린다.
조개잡이로 대표되는 갯벌체험은 갯벌 전용 트랙터를 타고 체험장에 도착하면 시작된다. 직접 잡은 조개는 집에 가져갈 수 있으니 밀폐가 잘되는 통을 준비해가는 것이 좋다.
끈이 있는 샌들과 낡았거나 평소에 잘 신지 않는 양말을 여러 켤레 챙겨오면 갯벌 체험 시 유용하게 쓰인다고 한다.
갯벌체험 외에도 어린이들을 위한 풀장도 마련돼 있다. 대부도의 명물인 구봉도 해안 산책로와 해넘이 전망대 관람은 덤이다.
갯벌체험 행사는 총 3회(8/1,8,15) 진행되며, 매회 선착순 400명까지 예약가능하다.
특별 전동차는 의정부역, 회기역, 영등포역에만 정차하고 곧바로 신길온천역까지 이동하기 때문에, 세 개의 역 중에서 가까운 탑승역을 골라 예약하면 된다.
대인과 소인(만 3세 이상) 모두 39,000원으로 식사와 여행자보험은 불포함이다. 문의: 코레일 고객센터(1544-7788), 코레일투어(주)(1544-45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