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기업고객을 찾아 가는 아웃바운드 영업채널‘SBM(SOHO/SME Biz Manager)’을 도입한다고 6일 밝혔다.
‘SBM’은 우량 기업고객 집중 유치 및 마케팅 역량 확산을 위한 아웃바운드 마케팅 전문가 조직으로, 기업금융관련 3년이상 경력자 중 공모와 지역본부장 추천을 통해 선발됐다.
이달 30여명으로 ‘SBM’을 구성해, 상반기 서울/수도권을 중심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하반기에는 상반기 운영 상황을 고려해 전국으로 확대한다.
‘SBM’의 기본 서비스는 인근 영업점과 연계한 기업여신 신규 발굴 및 지원이다. 이후 기업가치 향상 방안, 자산관리 컨설팅 등 기업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는 ‘찾아가는 One-Stop 금융서비스’를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