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기반SNS 전문기업 씨온(대표 안병익)이 2일 사용자 참여형 맛집 추천 서비스인 ‘식신 핫플레이스’를 사용하는 100만 사용자의 체크인, 리뷰, 스크랩 등 데이터 통계를 활용해 2015년 제주 주요 지역 맛집 지도를 공개했다.
지도에는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한림/애월, 신제주, 제주시내, 함덕/김녕, 모슬포/화순, 중문단지, 서귀포 시내, 표선/성읍, 성산/우도 등 9개 지역의 인기 있는 89개 맛집이 소개됐다.
대표적으로 흑돼지를 맛볼 수 있는 ‘흑돈가’, ‘목포고을’, ‘쉬는팡가든’부터 칼칼한 갈치조림, 통갈치구이 등 갈치 요리가 인기인 ‘물항식당’, ‘삼보식당’, ‘춘심이네’ 등 이다.
또 흑돼지를 고아낸 육수에 수육을 올려 만든 고기 국수가 별미인 ‘올래국수’, ‘자매국수’, ‘국수마당’ 등 줄을 서서 먹을 정도로 유명한 맛집도 대거 포함됐다.
아울러 싱싱한 전복과 회국수를 맛볼 수 있는 ‘명진전복’, ‘순옥이네 명가’, ‘동복리 해녀촌’과 다금바리, 줄돔 등 각종 제주 산 회 요리가 인기인 ‘쌍둥이횟집’, ‘덕승식당’, ‘어진이네 횟집, 최근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수제버거와 돈까스 맛집인 ’요리하는 목수‘, ’오크라‘ 등 다양한 분야의 대표 맛집이 선정됐다.
안병익 대표는 “최근 오픈한 식신핫플레이스 매거진에서는 국내 인기 지역의 맛집 지도뿐만 아니라, 맛집 칼럼, 캐스트 등 다양한 형태로 맛있는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식신 핫플레이스 앱은 구글플레이, 티스토어,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웹사이트(www.siksinhot.com) 로도 이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