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자치부는 정부 민원포털 ‘민원24(minwon.go.kr)’에 ‘연말정산 맞춤형 전용창구’를 개설해 9일부터 운영한다.
민원24는 주민등록표 등·초본, 장애인 증명서, 외국인등록 사실증명,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등 연말정산에 필요한 관련서류를 무료로 즉시 발급받을 수 있다.
발급방법은 은행이나 우체국 등 가까운 금융기관에서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은 후, 해당 사이트에 접속해 필요한 민원을 신청하고 증명서 등을 출력하면 된다.
행자부 관계자는 “연말정산 업무처리는 국세청의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하고, 민원24에서 각종 증빙서류를 발급받으면 수수료 부담을 줄이면서 편리하게 연말정산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다만 행자부는 민원24와 유사한 명칭이나 홈페이지 주소을 사용해 민원대행 업무를 운영하는 통신판매업체들에 대해 각별한 주의를 요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