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뉴욕여행을 준비하다 보면 절대 빼놓지 않고 꼭 가봐야 하는 필수 명소가 맨하탄이다. 며칠씩 걸리는 화려한 맨하튼을 한 번에 모두 둘러볼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정답은 전망좋은 곳서 경치를 두루 보는 사이트싱 버스투어다. 빨간색 2층버스 그레이라인(Grayline)은 전 세계인들에게 각광받는 대표적인 뉴욕의 버스투어회사이다.
야나여행(YANA, www.helloyana.com)은 뉴욕의 그레이라인과 직접계약을 맺고 다양한 뉴욕의 버스투어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그레이라인은 자유로운 승하차(Hop-on, Hop-off) 방식으로 맨하튼의 대표적인 5개 노선을 운행중이다. 4개의 주간노선(다운타운루프/업타운루프/브룩클린루프/브롱스루프)에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나이트루프가 그것이다.
뉴욕에서 2층투어버스를 꼭 타야하는 이유는 단기간의 관광객에게 황금같은 시간을 절약해주기 때문이다. 화려한 별천지인 맨하튼의 모든 거리 풍경을 빼놓지 않고 보면서도 소요되는 시간은 이틀이면 충분하다.
또한 대표 관광지 및 랜드마크에 쉽게 내려서 구경하고, 내렸던 장소에서 다시 탑승하여 자유롭게 뉴욕여행을 즐길 수 있어 전세계 수 많은 관광객들에게 엄청난 인기를 지속적으로 누리고 있다.
그 자체로 또 하나의 뉴욕 명물로 자리잡은 그레이라인 버스투어! 버스투어 하나로 모든 뉴욕여행코스를 쉽게 정복할 수 있는 필수품이라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