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하랴 살림하랴 슈퍼우먼이라 불리는 워킹맘의 하루는 몸이 열 개라도 부족하다.
워킹맘으로의 삶을 더 멋지게 보내고 싶다면 지금 당장 구글 플레이 및 여러 앱스토어에 접속해 앱을 다운받아보자. 당신도 똑 소리 나는 스마트 워킹맘이 될 수 있다.
취업포털 파인드잡(대표 최인녕)은 워킹맘들의 업무와 생활을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도와 줄 똑똑한 비서 앱 4가지를 소개한다.
왼쪽부터 캠카드, 월급계산기, 에버노트, 파인드잡 앱 아이콘. (사진제공: 알바천국) |
* 찍기만 하면 명함정리 끝! ‘ 캠카드(CamCard) ’ :
직장인의 최우선 순위 소지품이라 할 수 있는 ‘명함’. 하지만 관리하기 가장 귀찮은 소지품으로도 단연 첫 번째라 할 수 있다.
특히 기껏 시간을 내서 정리해놔도 막상 필요할 땐 찾기 어려워 골머리를 앓았던 경험이 한번쯤은 있을 것이다.
이런 명함정리 고민을 단번에 해결해줄 앱이 있으니 바로 ‘캠카드’다.
이 앱은 사진 한 장으로 명함정리부터 주소록관리까지 한번에 해결해주는 스마트 업무 어플이다. 받은 명함을 사진으로 찍으면 빛을 이용해 문자를 판독하는 장치인 OCR기능이 적용돼 명함 정보를 텍스트로 저장할 수 있다.
또 주소록에도 자동 저장돼 전화나 문자, 이메일 등 기능에서도 활용할 수 있으며 사진 컷팅과 보정이 자동적으로 진행돼 깔끔하게 사진을 저장할 수 있다.
미팅 후 받은 명함이 책상 옆에 놓여있다면 핸드폰을 꺼내보자. ‘캠카드’가 당신을 두꺼운 명함 첩으로부터 해방시켜 줄 것이다.
* 똑 부러진 재정관리로 돈 샐 틈 없이! ‘월급계산기’ :
워킹맘으로 일하게 된 가장 큰 이유 중 ‘재정 확보’이다.
하지만 일과 가정 업무에 치여 막상 본인이 한 달에 얼마를 받고 있는지, 일년 동안 얼마를 버는지 연봉액수만 알고 있을 뿐 각종 세금과 4대 보험으로 얼마가 빠져나가고 있는지에 대해 무지한 경우가 많다.
더 이상 주는 데로 받기만 하지 말자.
‘월급계산기’ 어플은 월급 혹은 연봉 기준으로 월급이나 연봉 액수와 함께 공제대상 가족 수 및 4대 보험 적용 등을 입력하면 세금을 제외한 실 수령액이 얼마인지 한번에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자료실 코너에는 '4대 보험료율, 근로소득 중 비과세소득 항목 등 근로자 및 사업주가 알고 있으면 좋을 유용한 법률정보와 실무정보가 많다.
꼼꼼하게 챙길수록 새어나가는 돈이 없는 법! 월급계산기 어플로 스마트한 월급쟁이 워킹맘이 되어보자.
* 기억력 좋은 코끼리 기운을 받아 효율성 업! ‘에버노트(evernote)’ :
점차 나이가 들면서 더 낮아진 기억력에 업무 중 매번 수첩을 뒤지거나 동료에게 물어봐야 하는 답답함을 느끼는 워킹맘이 많다.
특히 기획, 마케팅 관련 종사자는 많은 정보를 확인하고 활용해야 하기에 이전에 봤던 정보가 기억나지 않게 되면 그 답답함은 배가 되기 마련이다.
‘제2의 두뇌’라고도 불리는 ‘에버노트’는 이런 답답함을 단번에 해결해 주는 노트앱의 끝판왕이다. 이 앱은 모든 자료를 한 곳에 수집, 필요한 정보를 신속하게 검색해서 사용할 수 있는 ‘기록, 저장, 검색, 동기화’에 최적화된 프로그램으로 제공한다.
또 ‘광학문자판독’(OCR: Optical Character Reader)기능이 있어 책이나 신문 등을 읽다가 스크랩하고 싶은 부분을 사진으로 찍으면 자동으로 글자를 인식. 굳이 손으로 타이핑 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정보를 저장할 수 있다.
* 일과 가정의 양립을 꿈꾼다면? ‘파인드잡(Findjob)’ :
야근과 업무 스트레스로 일과 가정의 단절을 경험하고 있는 워킹맘이 많다. 꿈도 노력하는 자에게는 현실이 될 수 있다.
‘파인드잡’은 이러한 일과 가정의 양립을 꿈꾸는 워킹맘에게 희망을 전해줄 수 있는 인기 전문 취업앱이다.
특히 이 앱에서는 ‘시간선택제 일자리’ 전문 채용관을 통해 일자리를 상세하게 제공하고 있다. 각 업종별 다양한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워킹맘의 새 일자리 찾기에 큰 도움을 준다.
또한 파인드잡 앱 외에도 ‘파인드잡 카카오스토리 플러스’를 통해 취업관련 정보는 물론, 육아, 요리 등 다양한 정보와 함께 고민 상담 서비스까지 제공한닫. 틈틈이 활용한다면 또 하나의 휴식처가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