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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석 연휴기간에도 110 정부민원안내콜센터가 정상 운영된다.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이성보)가 운영하는 110 정부민원안내콜센터는 추석 연휴에도 평소와 다름없이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상담을 받고, 업무시간이 지난 후 오는 전화는 상담사가 다음날 근무시간에 민원인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 답해주는 콜백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110 콜센터는 추석명절에 특히 많은 문의가 예상되는 고속도로나 국도의 교통정체 상황과 대중교통 운행 시간, 불법주차 단속문의, 지역별 날씨 등 각종 귀성정보와 긴급 의료서비스·진료 가능한 병원과 약국의 위치 정보, 지역 문화행사 등 다양한 생활정보에 대한 상담과 안내를 할 예정이다.
110콜센터는 전국 어디서나 국번없이 110번을 누르면 전화상담과 휴대전화를 통한 문자상담이 가능한 서비스다. 청각·언어장애인들을 위한 인터넷 채팅·화상수화상담(www.110.go.kr)과 씨토크 영상전화 수화상담(070-7947-8111, 8110, 9020) 서비스도 제공한다.
110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m.110.go.kr)를 이용한 예약상담 및 문자상담은 물론 SNS(트위터: @110callcenter, 페이스북: 110call)를 이용한 상담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