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올 여름 여심은 아찔한 킬힐 대신 로우힐을 선택했다.
패션 전문 쇼핑몰 아이스타일24(대표 김기호)가 이달 1일부터 24일까지 판매된 여성 신발 카테고리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7cm 이상 하이힐 판매량은 전월 동기 대비 19% 감소한 반면 6cm 이하의 로우힐은 2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여성들이 스스로 작아진 이유는 편안한 착화감과 더불어 한층 업그레이드된 디자인의 로우힐이 많아졌기 때문이다. 또 패션의 완성을 돕는 포인트 아이템으로도 손색이 없어 인기를 끌고 있다.
여름 로우힐의 대표격인 젤리슈즈는 작년 동기 대비 88% 증가했다. 물에 젖지 않는 소재로 비가 잦은 여름철 특수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특히 기능성과 더불어 일반 플랫슈즈 못지 않는 패션성을 겸비한 상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면서 일명 ‘출근하는 도시 여자’의 소비를 자극했다. 실제로 젤리슈즈의 2030 구매비중이 45%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름이면 기능성 신발로 환영 받는 코르크 소재 신발은 작년 동기 대비 77% 판매량이 늘며 ‘제2의 전성기’를 열었다. 올핸 플라워프린팅 등 한층 화려해진 디자인의 신제품들이 눈에 띈다.
휴가지 대표 신발인 플리플랍도 작년 동기 대비 36% 판매량이 늘었다. 장식, 패턴 등을 활용해 변신을 거듭한 결과 원피스, 7부 팬츠 등에 매치해도 어색하지 않을 도시형 신발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또 겉으로 보면 플랫슈즈지만 신발 속에 보이지 않은 힐이 숨어있는 히든힐 슈즈 판매량도 31% 증가했다. 높은 굽을 포기하지 않으면서도 편안함을 추구하는 여성들에게 인기다.
아이스타일24 패션슈즈 관계자는 “그 동안 로우힐은 발이 편한 대신 패션 스타일을 해치는 아이템으로 여겨졌다”며 “그러나 최근 패션을 겸비한 상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면서 편안하면서도 세련된 로우힐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