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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배서비스 평가 A등급, ‘우체국택배·용마’

 

국토교통부가 한국표준협회를 통해 실시한 ‘2016년도 택배서비스 평가’결과 일반 택배 분야는 ‘우체국택배’가, 기업 택배 분야는 ‘용마’가 A등급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014년부터 실시된  택배 서비스 평가는 일반 택배 및 기업 택배 2그룹으로 나눠 신뢰성·친절성·신속성 등 그룹별로 43개(일반 택배)와 36개(기업 택배) 항목으로 평가했다.
그 결과, 일반 택배는 우체국택배가 A 등급, 현대·CJ대한통운·한진·로젠 등은 B , 경동택배는 B 등급을 각각 받았다. 합동·대신·KGB·KG로지스·천일택배 등은 B등급이었다.
대부분의 택배사에서 카카오톡 알림 서비스를 시행하는 등 지난해 개선사항으로 지적됐던 사전안내 서비스 강화에 노력을 기울이는 모습을 보였다.

특히 KG로지스의 ‘카카오톡 실시간 상담 서비스’ 및 한진의 고객용 앱(App)에서 제공하는 ‘나의 택배 위치 확인 지도 서비스’ 등이 돋보였다.

기업 택배는 용마가 A 등급, 성화·동진이 B 등급, 일양·고려가 B 등급, 택배업협동조합이 B 등급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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