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지역

국제

인물.동정

문화.체육

연예

사회

다문화정책

확대 l 축소

삼성전자, 3분기 미국 생활가전 시장 점유율 1위

美 시장조사기관 트랙라인 조사

 

 

삼성전자가 생활가전 업계 최고 격전지인 미국 시장에서 올해 2분기에 이어 3분기에도 시장점유율 1위(브랜드 기준)를 차지했다.

10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미국 시장조사기관 '트랙라인'(Traqline)은 올해 3분기 미국 생활가전 시장에서 삼성전자가 점유율 18.8%로 1위를 지켰다고 밝혔다.

이는 2분기보다 2.1% 포인트, 지난해 3분기보다 4.2% 포인트 증가한 것이다.

트랙라인은 매 분기마다 냉장고, 세탁기, 오븐 등 가전제품 점유율을 조사해 발표한다.

삼성전자 냉장고는 프리미엄 제품 판매 호조로 프렌치도어와 양문형 제품군에서 모두 1위를 기록하며 21.7%의 점유율로 3분기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특히 3천달러 이상 프렌치도어 냉장고 시장에서 40%, 4천달러 이상에서는 72%의 점유율을 차지하는 등 미국 프리미엄 냉장고 시장에서 압도적인 실적을 이어가고 있다.

삼성전자는 또 신제품 애드워시의 인기에 힘입어 세탁기 전체에서 3분기 19.7%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분기 최초로 1위를 달성과 동시에 드럼세탁기 제품군에서도 27.7%로 1위를 차지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