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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로템, 사상 첫 동력분산식 고속철 수주

2020년 부산∼마산 구간에 투입…1천15억원 규모

 

현대로템은 한국철도공사(코레일)에서 발주한 1천15억원 규모의 '동력분산식 고속열차'를 처음으로 수주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현대로템은 2020년까지 전체 30량의 동력분산식 고속열차를 납품할 예정이다. 이들 차량은 같은해 개통되는 경전선 부산 부전역∼마산 복선전철 약 51.5km 구간에 투입된다.

동력분산식 열차는 동력원이 각 객차에 분산 배치된 열차를 말한다. 동력집중식에 비해 가속과 감속 성능이 뛰어나고 동력차가 따로 필요 없어 승객 수송도 훨씬 효율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세계 시장에서 발주되는 고속열차는 75% 이상이 동력분산식이다

현재 국내 운행 중인 KTX-산천, 호남고속철 등은 객차 양 끝에 있는 동력차가 열차를 끄는 동력집중식 고속열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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