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지역

국제

인물.동정

문화.체육

연예

사회

다문화정책

확대 l 축소

한화생명, 페이스북 누적 팬 업계 1위

 

 

한화생명은 지난 2012년 10월 개설한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hanwhalife)에서 '좋아요'를 누른 사용자가 7일까지 17만4천명으로 생명보험업계 1위를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한화생명은 페이스북이 대중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는 이유를 3가지로 요약했다.

먼저 페이스북 주 사용층인 20~40대 직장인을 타깃으로 선정해 구체적인 콘텐츠와 메시지를 전달했다. 또 일방적인 메시지 전달이 아닌 공감에 기반한 양방향 소통과 시의 적절한 소재를 활용해 트렌드에 민감한 디지털 세대의 관심을 끌어냈다는 게 한화생명측 설명이다.
특히 야근을 한 직장인들에게 무상택시를 제공하는 ‘야근택시’, 프로야구가 시작하는 시기에 ‘불꽃야구’, 회식 때 유용한 ‘회식대첩’, 불꽃축제 기간을 활용한 ‘불꽃축제’ 등의 콘텐츠가 인기를 끌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삶에 색을 더하다’라는 슬로건 하에 현재 진행중인 ‘라이프 플러스’ 캠페인의 주요 소통 채널로 페이스북을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