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지역

국제

인물.동정

문화.체육

연예

사회

다문화정책

확대 l 축소

'같이'만큼 큰 에너지는 없습니다…여성부, 다문화 캠페인 총력

 여성가족부는 다문화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고 국민들의 다문화 이해를 높이기 위해 9월중 "다문화 캠페인"을 동영상과 페이스북 릴레이 형식으로  집중 실시한다.

 '"같이"만큼 큰 에너지는 없습니다'를 주제로  다문화가 우리 사회에 미치는 긍정적 면을 알리고, 우리의 가족과 이웃으로 어울리는 분위기를 조성키 위한 것. 

 동영상에는 배우 안성기씨가 내레이션에 참여했으며 대중적이고 전달력이 높은 TV, 극장, 인터넷, 전광판 등 대중매체를 통해 표출한다.

 또 인터넷 페이스북을 개설해 다문화 가족을 응원하고 메시지를 전하는 국민 참여 릴레이 선언 캠페인도 실시한다. 이 릴레이 선언 캠페인에는 2013년 가요계 최고 대세 '엑소'와 가수 인순이· 윤미래 등도 함께 응원하며 메시지를 전한다.

 아울러 다문화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을 내보내 국민들에게 소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다.

 조윤선 여성가족부 장관은 "다문화가 약점이 아닌 강점이 될 수 있도록 차이를 보듬고 사회가 울타리가 되어 '같이 가자'는 캠페인에 국민배우에서부터 아이돌 스타까지 동참해 주신데 대해 감사드린다"며 "정부는 앞으로 모두 같은 우리 가족으로 다문화 정책과 제도를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